Top 10 선수들이 사용하는 브랜드 (라켓/신발)

  • 조회수 246
  • 06/22 23:19

'운동은 장비빨' 이라는 얘기가 있다. 아주 맞지도 아주 틀리지도 않다. 장비의 영향이 없지는 않지만, 결국에 플레이를 하는 것은 선수 본인이니깐. 손흥민 축구화를 신는다고 내가 손흥민 드리블을 할 수는 없잖아. 그리고 스쿼시 뿐만 아니라 다른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다고 해도 장비에 심취해서 이 쪽으로 재미나 즐거움을 느끼는 경우도 제법 있으니, 이 부분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겠다.

세계 랭킹 Top 10에 들어가는 선수들은 어떤 브랜드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을까. 물론 이들은 스폰서 계약이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계약이 된 브랜드를 사용하게 된다. 장비에 몸을 맞출 수 있는 능력자들이니깐. 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시장성이 있는 선수를 자사 모델로 쓰면 매출이 증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기도 하다. 농구화 최고 매출은 에어 조던 아니겠나. 은퇴한 지가 언제인데. 그렇다고 선수들이 장비 스폰서 제안이 들어오면 무조건 덥썩 무는 것은 아니다. 아무래도 본인 취향에 맞고 성능이 좋아야 사용하지 않겠나. 본인 경기력에 영향이 있는 부분인데. 물론 돈을 엄청 많이 준다면 이건 또 다른 이야기지만.

이런 이야기는 텍스트보다는 그림/표가 더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봤다. 참고하시라.

2020년 6월 기준임.